밴드생활

EBS 빌리시언 베이스 드라이브 이펙터

오징어눈알 2020. 1. 4. 00:38

장비구매!
이걸 산 가장 큰이유는 생톤과 퍼즈 사운드로 갈라서 다시 합친 사운드를 만들려는 것이었다 가장 적합한게 기존 사용하던 EBS Microbass 위 fx send return 을 사용하는건데, 그건 팔았고.. ㅠ그래서 이번 나온 신형을 구입하려 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번에 버즈비 할인중이길래 뭐 괜찮은게 있나 하고 이 제품을 봤는데 경악!!!

무려 두개의 (클린 / 드라이브) 루프를 각각 구성하고 그걸 믹스 해준다 !! 헐
물론 믹스량 설정 가능

그리고 컴프와 드라이브는 덤. 드라이브톤 맥스로 놓으면 약간 퍼즈느낌도 난다. 부스터도 있어서 솔로시 사용 할 수 있고 말이다.
컴프 만으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 드라이브 루프 볼륨을 0으로 놓고 이펙터를 켜야 한다. 클린채널만 사용할 경우 (이펙터off) 컴프 안걸린다 (당연한 예기??)

단점이자 장점!
저 센드리턴 케이블을 하나 주는데 이게 기가 막히다! 한쪽은 스테레오 두쪽은 모노 . 아주 선정리 깔끔하게 루프를 만들어 준다. 자 이제 단점. 하나만 준다... 스쿨뮤직에서 7000원짜리 하나 구매함. ㅠ

크기. 얇다. 면적은 일반 이펙터보다 조금 넓고 두께는 얇다. 사진이 거지같아서 그렇지 이쁘다.

클린톤 루프에 코러스 이큐 / 드라이브 루프에 옥타브 퍼즈or신스로 가려고 한다.
빅머프 베이스용 큰놈으로 쓰고 있었는데 여기 블렌드 기능이 이제 필요 없어서 다른 퍼즈를 써볼까도 싶다.
아참 마지막으로.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멀티컴프보다 조금 비싼데 기능은 무궁무진....! 😱